Web Japan > NIPPONIA No.31 > Korean > Special Feature*
NIPPONIA
NIPPONIA 제31호 2004년 12월 15일 발행
TOP

특집*
「나고야」와 「토요타」에 인접한 숲이 우거진 주택가—나가쿠테쵸(長久手町)
image
image
(17) 토요타 박물관에는 역사적인 자동차가 한곳에 모여있다.
(16) 왼쪽부터 올즈모빌 카브도대쉬, 퍼널 프바솔 B2, 드 디온 브톤1 3/4HP. 모두1900년전후 제작됨.
japanese

엑스포 대회장중의 하나인 「나가쿠테쵸 대회장」이 있는 나가쿠테쵸는 서쪽에 나고야시, 동남쪽에는토요타 자동차 본사 공장이 있는 토요타시(豊田市)와 인접해있다. 나고야시의 번화가인 사카에(榮)부터는 자동차로 15분 정도의 거리로, 녹림에 둘러싸인 구릉지대이다.
1960년경부터 주택지와 대학 등의 학교용지로서 발전해왔다. 엑스포때에는 리니어 모터카가 간선도로를 따라 달릴 예정이며 나고야시내까지의 교통편도 한층 더 편리해질것이 틀림없다.
엑스포회장에서 북서쪽으로 자동차로 5분 거리에 「토요타박물관」이 있다. 20세기 세계에 가장 영향을 끼친 발명품이라고도 할 수 있는자동차가 사람들의 생활에 어떻게 관계해왔는지를 120대의 대표적인 자동차를 전시함으로써 보이려고 하는 시설이다. 벤츠 파텐트모토르 바겐(1886 복제품)이나 포드 모델T(1909)와 같은 오래된 자동차부터 하이브리드차처럼 근미래의 자동차까지 「세계의 토요타」에 국한하지 않고 전세계의 자동차를 한곳에서 볼수 있다. 클래식 차를 좋아한다면 더더욱 하루종일 있어도 질리지 않는 박물관이다.
japanese


BACKNEXT

NIPPONIA
TOP
   특집*    스모의 세계 (1)    일본생활
   일본의 동물들    일본은 이게 이상해!?
   잘 먹겠습니다    커버 인터뷰    오늘의 일본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