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Japan > NIPPONIA No.30 > Korean > Special Feature*
NIPPONIA
NIPPONIA 제30호 2004년 9월 15일 발행
TOP

특집*
교토의 아름다움을 즐기자
교토의 북쪽에서 서쪽에 걸쳐 킨카쿠지 (金閣寺)와 사가노(嵯峨野), 아라시야마(嵐山)를 비롯해 교토에서만 느낄 수 있는 풍부한 자연과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산책코스와 관광명소가 곳곳에 있다.
사계절에 따라 다른 얼굴을 하는 아름다운 교토를 경험하고 오랜 역사를 피부로 느끼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 지역은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글 ●사카가미 쿄코(坂上恭子)
사진 ●미즈노 카쓰히코(水野克比古),오오모리 히로유키(大森裕之),다케다 노리히사(武田憲久)
japanese


료안지 (龍安寺)
귀족들의 별장을 1450년, 무장들이 선사(禪寺)로 만든 것이다. 카레산스이(枯山水)의 돌로 꾸민 정원은 유명하다.
동서로 약 25m, 남북으로 약 10m의 장방형의 모래를 깐 정원에 15개의 돌이 군데군데 놓여져 선(禪)의 정신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정원으로 세계적으로도 유명하다.  일본인들도 선을 이해하기란 그리 쉽지 않지만, 이 정원을 향하며 누구든지 정숙함과 신비한 긴장감에 사로잡힐 것이다.
japanese
Image


우즈마사영화촌(太秦映畵村)
Image
영화사 「토에이(東映)」의 교토스튜디오와 테마파크로 구성된 새로운 관광명소.  에도(江戶)시대의 시가지와 무사들의 가옥 등을 재현한 세트가 공개되어 있어 영화나 TV의시대극 촬영 모습을 견학할 수 있다.  시대극 어드벤쳐를 입체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 공연장과 무사나 닌자 등의 시대극 주연배우들로 분장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진관 등도 있어 「일본의 헐리우드 」라고도 불린다.
japanese


아라시야마 (嵐山)

Image
우쿄구(右京區)와 니시교구(西京區)에 걸쳐 표고 약 380m의 산과 카쓰라가와(桂川)의 양 강변일대를 포함해 아라시야마라 한다.  오래 전부터 수많은 일본민요에서도 불려져 온 경치 좋은 곳이다. 봄엔 벚꽃,  가을엔 낙엽의 명소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온다. 관광객용 토로코열차와 인력거 등도 있다.  또한 카쓰라가와에 놓여진 도게쓰쿄(渡月橋)라는 다리 주변에 다양한 기념품가게와 음식점이 늘어서 있다.(왼쪽)
japanese

BACKNEXT

특집:

NIPPONIA
TOP
  
   특집*    오늘의 일본열도
  
   일본의 동물들    잘 먹겠습니다    커버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