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Japan > NIPPONIA No.30 > Korean > Special Feature*
NIPPONIA
NIPPONIA 제30호 2004년 9월 15일 발행
TOP

특집*
가자! 천 년의 도시 교토에
지금으로부터 약 1,200년 전인 794년, 교토에 헤이안쿄(平安京)가 건설되고, 1868년 도쿄로 천도될 때까지 천황이 생활한 황거(皇居)가 있 었을뿐만 아니라 모든 의미에서 교토는 「일본의 중심지」를 의미했다.  약 400년간 계속된 헤이안시대부터 카마쿠라(鎌倉), 무로마찌(室町), 아즈치모모야마(安土桃山),  그리고 에도(江戶)시대에 이르기까지 교토는 천여년의오랜 세월에 걸쳐 일본의 문화 ·종교 ·정치의 중심지로서 발전을 거듭해 왔다.  즉 일본의 역사는 교토의 역사 그 자체라 할 수 있다.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14곳의 신사와절,  그리고 1,700여곳 이상 되는 국보, 중요문화재들,  이런 교토를 방문하는 여행은 옛일본의 정신을 접할 수 있는 매우 귀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인구 약 150만의 현대적인도시인 교토는 조금씩 변모를 거듭하면서도,  천 년의 도시 교토는 지금도 변함없이 우리들 눈앞에 존재한다.  당신이 모르는 깊고 풍부하고 멋있는 교토에 와보시지 않겠습니까?
japanese

킨카쿠지(金閣寺)
1397년 무로마찌(室町)시대의 장군 아시카가 요시미쓰(足利義滿)가 지은 선사(禪寺)이다.  정식명칭은 로쿠온지(鹿苑寺)라고 하지만, 석가의 뼈를 모신 건물에 이중,  삼중으로 금박을 붙인 것 때문에 「킨카쿠(金閣)」라 불린다. 현재의 건물은 1955년에 재건.  교토 북서부의 유일한 명소.
japanese
Image
(사진=야마모토 켄죠(山本建三))
japanese

BACKNEXT

특집:

NIPPONIA
TOP
  
   특집*    오늘의 일본열도
  
   일본의 동물들    잘 먹겠습니다    커버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