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Japan > NIPPONIA No.36 > Korean > Special Feature*
NIPPONIA
NIPPONIA 제36호 2006년 3월 15일 발행
TOP

특집*
외국 태생의 일본 음식
오늘날 음식점이나 일반 일본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본음식 중에는 외국에서 들어온 것이 많다. 요리의 기본 룰은 그대로 지키며 밥에 맞도록 바꾼 다양한 절충요리. 그 대표적인 메뉴를 소개하기로 한다.
글 ●쯔치야 히로아키(土屋弘明)
사진 ●코오노 도시히코(河野利彦)
japanese

라면
중국의 면류가 일본에서 발달해 지금은 일본의 국민식이 되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간장맛 국물에 밀가루로 만든 면을 넣고,돼지고기나 야채를 곁들여 먹는다.
japanese


니꾸쟈가
옛 일본해군에서 쇠고기 스튜를 베이스로 하여 고안되었다. 쇠고기, 감자, 양파를 간장으로 양념한 뒤 조린 음식. 가정의 식탁에서 인기있는 요리.
japanese


스키야끼
쇠고기와 야채를 간장이나 설탕 등으로 조리한 냄비요리. 메이지유신(1868년)이후, 정부가 육식을 장려해 자주 먹을 수 있게 되었다.
japanese


덴뿌라
야채나 어패류에 물에 갠 밀가루를 묻혀서 기름으로 튀긴 것. 17세기 경, 포르투갈에서 전해졌다고 하지만, 지금은 세계에 알려진 일본요리.
japanese


오무라이스
치킨라이스를 오믈렛으로 감싸서, 케첩을 얹어 먹는다. 1902년에 고안되었다고 전해지는데 서양요리를 일본화 한 「양식」의 대명사가 되었다.
japanese


카레라이스
영국을 거쳐 일본에 전해진 인도요리. 밀가루로 걸쭉하게 만든 소스와 함께 야채를 끓여 밥에 얹어 먹는다.
japanese


고로케
삶은 감자를 으깨 다진 고기와 양파를 넣어 빵가루를 묻혀 튀긴 음식. 어원은 프랑스어의 croquette.
japanese


하야시라이스, 돈가쓰
쇠고기와 야채를 데미글라스 소스로 조리한 것을 밥에 얹은 하야시라이스(앞). 돼지고기에 빵가루를 묻혀 튀긴 돈가쓰(안쪽)
japanese


에비후라이(새우튀김)
새우는 일본인이 아주 좋아하는 음식재료. 빵가루를 묻혀서 튀긴 새우프라이.
밀가루로 해서 튀긴 덴뿌라로 하기도 하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japanese


BACKNEXT

NIPPONIA
TOP
   특집*    일본생활    새로운 일본 여행안내

web japan Bulletin Board What's new Mail Service Ministry of Foreign Affairs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