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PONIA

NIPPONIA 제20호 2002년 3월 15일 발행

TOP

잘 먹겠습니다

요리로 보는 일본문화


오믈라이스 만드는 법 (1인분)


Image
(1)
양파 30g은 잘게 썰고 닭다리 살 30g은 1cm정도로 각지게 자른다. 양송이는 밑뿌리를 자르고 얇게 썰어 놓는다. 후라이팬을 가열하여 버터 10g을 녹여 양파, 양송이를 차례로 넣고 볶아놓는다.
japanese
Image
(2)
양파를 어느정도 볶고나면 토마토케찹 큰 스푼 2와 1/2를 넣고 재빨리 볶아낸다. 밥 60g를 넣고, 백 포도주 큰 스푼 2/3와 소금, 후추를 각각 조금씩 넣고 볶다가 불을 끈다.
japanese

Image
(3)
그릇에 계란 3개를 깨뜨려 넣고 소금,후추를 각각 적당량 넣는다. 그리고 다른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버터 10g을 넣어 강한 불로 녹여서 여기에 풀어놓은 계란을 넣어 후라이팬을 흔들면서 재빠르게 크게 휘젓는다.
japanese

Image
(4)
계란이 반숙이 되면 2를 가운데에서 조금 비켜 놓는다. 후라이팬을 불에서 내려놓고 기울이면서 계란의 반을 케찹라이스에 얹어 놓는다.
japanese

Image
(5)
후라이팬을 조금 들어올려, 손잡이를 치면서 오믈라이스를 조금씩 회전시키며 모양을 내고 밥과 계란이 잘 어우러지도록 한다.
japanese
Image
(6)
계란의 이음새가 위에 오면 후라이팬의 손잡이를 고쳐 잡고 후라이팬을 뒤집어 오믈라이스를 접시에 담아낸다.
japanese

계란을 부드럽게 부쳐내는 비결은 거품을 너무 많이 내지 않는 것이다. 포크나 젓가락으로10회 정도 저어 주면 적당하다. 계란을 부칠 때도 계란을 후라이팬에 붓고 크게 2∼3회만 저어 준다. 이때 너무 많이 저으면 볶은 계란처럼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계란이 반숙이 되면 불을 끄고 그 다음은 남은 열로 익힌다. 후라이팬의 손잡이를 쳐서 오믈라이스를 회전시키는 것이 어려우면 주걱으로 살짝 뒤집어 접시에 놓고 모양을 내도 된다. 재료는 닭고기 이외에도 쇠고기나 햄도 쓰여진다.또 밥을 지을 때, 닭고기와 양파, 양송이 등을 볶아서 케찹으로 양념한 것을 밥에 넣으면 한 번에 많은 양의 케찹라이스를 만들 수 있다.NIPONIA
japanese
BACKNEXT

NIPPONIA
TOP
   특집    커버 인터뷰    이건 뭐지?
   일본의 유행 살피기    일본생활    커피숍은 일본의 문화
   잘 먹겠습니다    새로운 일본 여행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