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PONIA 제46호 2008년 9월 15일 발행

TOP

특집sp_star.gif탐험! 아키하바라

「미소녀」와「로봇」이 인기를 양분

ph

© BROCCOLI

위 /「게이머즈」(오른쪽)에서 살 수 있는 캐릭터 상품. 텀블러와 카드 게임, 소형 탁상시계와 라이터 등 각양각색의 잡화를 갖추고 있다.

japanese
ph

「애니메이션의 성지」라고 불리는 아키하바라. 2003년 즈음부터 TV에서애니메이션 방영이 급증하면서 전문점이 속속 나타났고, 현재는 대형점이 5~6점포, 소형점은 수를 셀 수 없을 정도로까지 발전했다.

「최근의 인기 애니메이션의 경향 은 미소녀 캐릭터가 활약하는 스토리와 전투 로봇애니메이션으로 대별됩니다」라고 말하는 대형점『게이머즈』의 점장.

7층까지 상품이 진열되어 있는『게이머즈 』의 점포안에는 서적, 잡지, CD, DVD, 캐릭터상품, 피겨, 카드 게임 등 애니메이션과 만화에 관한 각양각색의 상품으로 꽉 차있다.

「손님은 중학생부터 50대까지 폭넓습니다. 모두들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작품의 상품을 갖고 싶다거나, 작품에 대해 더 많은 지식을 얻고 싶다는 마음이 대단히 강한 것 같습니다」

japanese

애호가라면 한번은 찾아보고 싶은 가게

ph

등신대의 피겨가 맞이하는「가이요도」. 게임캐릭터를 본 따서 만든 피겨 (왼쪽, 위, 오른쪽)는 동화상에서 뛰어나온 것 같이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Fraulein Revoltech (Futami Mami)
© Kubooka Toshiyuki, NBGI
Revoltech (Gurren Lagaan)
© GAINAX, Nakajima Kazuki / Aniplex, KDE-J, TV Tokyo, Dentsu
Fraulein Revoltech (Amami Haruka)
© Kubooka Toshiyuki, NBGI

japanese

아키하바라에서 가장 오래된 피겨전문점『가이요도 (海洋堂) 하비 로비도쿄』는 피겨의 대표적 메이커인 (주)가이요도의 직영점. 이 회사는 세계적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으며, 외국에서 찾아오는 손님이 끊이지 않는다.

「해외에서도 유명한 애니메이션『신세기 에반게리온』의 캐릭터나 전투 로봇피겨가 인기 있는 상품이다. 독자적 기술로 몸체의 마디 마디를 움직이게 할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섬세한 동작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라고 점장이 전한다.

가게 입구에는 등신대의 거대 피겨가 장식되어 있어, 관광객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광경을 자주 볼 수 있다. 동경하는 캐릭터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즐거움은 피겨숍만의 묘미일 것이다.

japanese

NIPPONIA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