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Japan > NIPPONIA No.35 > Korean > Special Feature*
NIPPONIA
NIPPONIA 제35호 2005년 12월 15일 발행
TOP

특집*
후지산이 좋다!
일본에서 가장 높고 가장 아름다운 산 후지산은 말 그대로 「일본 최고의 산 」이다. 일본열도의 거의 중앙에 우뚝 솟아있고, 동쪽으로 130 km 떨어진 도쿄에서는 물론, 멀게는 300 km 이상 떨어진 와카야마현의 묘호잔의 산정상에서도 그 웅장한 자태를 바라볼 수 있다. 해발 3,776m로 세계의 화산 중에서 29번째로 높으며, 아름다운 원추형으로 넓게 뻗어, 직경이 남북으로 38 km , 동서로 39 km 이다. 그 주변에는 분화로 인해 생긴 호수와 풍부한 샘물로 인한 강과 연못이 산재해 있으며, 용암대지를 덮은 원시림과 함께 귀중한 동식물의 보고이기도 하다.
그리고 후지산은 지금도 활동하고 있는 살아있는 화산이다. 그 옛날 불을 뿜고 용암이 흐르던 산은 오래 전부터 신의 산, 또는 신 그 자체로서 숭배되어 왔다.
중세에는 신앙을 위해 산정상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해 18세기에는 각지에 후지를 신앙하는 모임이 만들어질 정도였다. 지금도 후지산에 한번쯤은 올라 가보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아, 연간 30만명이 방문한다. 후지산은 일본인에게 있어서는 예부터 변하지 않는 일본인들의 마음의 지주이다.
japanese
12월 새벽 황금빛으로 물든 후지산. 야마나시현 아마리야마(甘利山)에서.
(사진=록키 다나카(Rocky 田中))
japanese


BACKNEXT

NIPPONIA
TOP
   특집*    일본생활    그려진 후지산,만들어진 후지산
   잘 먹겠습니다    새로운 일본 여행안내